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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색채심리상담사 3급 - 이영수 선생님
    • 2018.12.05
    •  


      "그 어디에라도 사용할 수 있는 부문인 색채와 그 어디에서라도 아우를 수있는 심리를 함께 사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 나가고 싶습니다."

       

       1. 국제아트힐링협회 색채심리상담사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 소개와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색채를 공부하다가 그만두어야 했는데 미련이 남아 색채와 동시에 관심이 갔던 심리를 접목한 학문을 다시 배울 수 있다면 배우겠다는 마음으로 찾아보던 중 이 곳을 알게 되어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색채심리에 관심을 가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으시다면 말씀해 주세요.

       

         색채를 처음 접했을 때 눈에 보이지 않고 손에 잡히지 않아 신비로웠습니다심리학을 색채에 접목시킨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는 밖의 시선이 아닌 깊숙한 곳에 있는 안의 소리를 들을 수 있을거란 희망이 생겼습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해당 되지만 예상 밖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어린 아이들의 마음을 알 수 있다는 생각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3. 색이란 단순히 빛의 성질을 넘어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는데 색채심 리상담사 수업을 들으시면서 직접 체험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아무리 매력을 느끼고 수업에 참여하였다 하더라도 처음 수업 땐 반신반의였습니다. 색채에 대한 공부를 한 번 접한 적이 있어서인지 색채엔 답은 없지만 저에겐 기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김미경 소장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기준이 사라졌습니다. 제 마음의 벽과 상처도 사라지고 있습니다. 어느 수업처럼 들었던 시간에 김미경 소장님의 목소리와 진심이 제게 들어왔습니다. 강렬하고 묵직하게. 소리없이 스며드는 색처럼 그렇게 김미경 소장님의 목소리도 들어왔습니다.

       

       

       

      4. 색채심리상담을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선생님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 겠습니다.

       

         아픔을 느낄 수 있는, 그리고 보듬을 수 있고 보듬어 줄 수 있는 성인 분들 뿐 아니라 밝고천진난만하다고만 생각하는 아이들의 어딘가 아프고있는 마음도 건강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래서 그 마음을 가장 천천히 그리고 즐겁게 어루만져줄 수 있는 것이 색채심리라고 생각합니다. 그 어디에라도 사용할 수 있는 부문인 색채와 그 어디에서라도 아우를 수 있는 심리를 함께 사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 나가고 싶습니다.

       ​ 

    • 모래놀이상담사 - 이은정 회원
    • 2018.07.17
    •  

      "모래놀이상담사 과정을 공부하며, 오히려 나 자신을 찾아보고, 나자신의 진정한

      욕구를 찾아보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 은 정 선생님 - 모래놀이 상담사 3급수강생 

       

       

      1. 국제아트힐링협회 모래놀이상담사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 소개와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현재 중국에 있는 국제학교에서 자원봉사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22여개국의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을 만나고 이야기 나누며, 특별히 마음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돕고 싶다는 생각에서 모래놀이를 통해 소통하기 위해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2. 모래놀이에 관심을 가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으시다면 말씀해 주세요.

      ​ 

       학생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함께 놀이를 하며, 학생들과 대화하고 눈높이를 맞추고 싶다는 

       계기로 놀이를 통한 상담 방법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3. 모래놀이상담사 과정을 공부하고 체험하면서 가장 감명 깊었거나 새롭게 느낀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모래놀이상담사 과정을 공부하며, 오히려 나 자신을 찾아보고, 나자신의 진정한 욕구를 찾아보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저 자신이 먼저 밝은 광명속에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이번 수업 과정을 통해 느낀 점을 이야기 하고, 나 자신과 남을 위해 본연의 모습을 알아, 진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수업으로 소개하였습니다.

       

      4. 모래놀이상담을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앞으로 선생님의 비전이나 하고 싶은 일들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근무하고 있는 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가 공부한 내용을 나누고,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또한, 시간이 허락되는 다양한 방법을 심리치료방법을 공부해서 다양한 방향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 색채심리상담사 - 임지영 회원 인기글
    • 2018.04.24
    •  

      " 매주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면서 색채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마인드확립이 되었어요 ​" 

       

       

      임지영선생님 - 색채심리상담사2급 수강생 

       

       

      1. 국제아트힐링협회 색채심리상담사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 소개와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작은 씨앗에 물과 거름, 햇빛, 진심 어린 사랑을 주어야 소중한 하나의 열매를 맺듯이 

      성장 과정 중 가장 중요한 유아기때 그 아이의 잠재력을 깨워주고 자존감을 키워주는 건 매우 중요한 일이라 생각한다. 

      기본과 소양을 탄탄히 다져주고 사랑으로 마음을 보듬어 내 품에 아이들이 변화하는 걸 보고 보람을 느끼는 건 특별한 행복이다. 

      거창하게 들릴지 모르나 나의 직업은 돈을 떠나 자부심과 사명감이 우선이라 생각한다. 

      팍팍한 세상에 아이들을 늘 걱정하는 내 마음에는 부모와 교사들의 의식이 변화되어야 한다. 

      그래야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 세상의 이치를 바로 알고 밝은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다라는 

      끊임없는 갈증이 있던 난 문제점을 해결과 동시에 스스로도 발전하는 계기로 심리상담을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여러 곳을 알아보던 중 뜻이 통해서일까... 국제아트힐링협회를 선택해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2.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을 공부하고 체험하면서 가장 감명 깊었거나 

      새롭게 느낀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여러 과정이 있지만 색채심리상담사라는 명칭은 좀 생소하기도 했고 그만큼 나의 호기심을 발동시켰다. 

      새로운 걸 시작하는 기대감, 설렘, 긴장감의 첫 수업은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는다. 

      나는 나를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림 속 표현된 색채로 내안의 무의식을 볼 수 있었다는 게 

      너무나 신기하기도 하고 한편 내 마음을 들킨 것 같아 민망하기도 했다. 

      매주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면서 색채에 대한 매력에 빠지게 되고 함께 공부하는 선생님들과 내용을 공유하며 

      소장님의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상담에 대한 나만의 마인드 확립이 다져지기 시작했다.

       

       

      3. 배운 자격증 수업내용을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선생님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일과 연계해서만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사람들과의 연결고리가 중요한 나에게는 

      다양한 회별 수업이 진행되면서 더 많은 것들을 공부하고 싶어지는 욕구를 발견, 그에 포부가 생겼다.

      아이들이 바르게 커 나가려면 어른들부터 바뀌어야 한다는 건 분명하기 때문에

      부모가 아이들을 바르게 양육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해주는 부모교육에도 활용하고 싶고, 

      나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힐링 뿐 아니라 새 삶을 열어주는 길잡이가 되어 주는 상담사,

      아이들에게는 사랑으로 마음을 열어 그 자체가 소중한 걸 깨닫게 해주어 자존감 확립을 이끌어주는 상담사가 되고 싶다.  

       

       

       

    • 색채심리상담사 - 서원영 회원
    • 2018.04.09
    •  

      " 막스뤼셔 수업을 통해 진단법에 대해 배우고 결과에 따른 상담까지 이어지게 색채 심리를 배우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

       

       

      서원영선생님 - 막스뤼셔 색채심리진단사 및 색채심리상담사2급 수강생 

       

       

      1. 선생님은 아하색채학교 센세이션 컬러테라피 수업부터 해서 막스뤼셔 색채심리진단사와 

      색채심리상담사까지 동시수강을 하신 열혈 수강생이신데요~^^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 소개와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색채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다가 스위스 막스뤼셔 수업이 있다는걸 커리큘럼에서 확인하고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주중에 수업을 뺄 수 있는 기간이 그렇게 길지 않을 것 같아 ‘배울 수 있는 기간에 일정이 맞는 수업이 있으면 들어보면 좋겠다’ 생각하다가 

      제일 끌렸던 막스뤼셔 수업과 색채심리수업 수강하면서 센세이션컬러테라피도 알게 되어 동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중간에는 세 가지 신청한 걸 후회했어요. 공부할 것도 많고 제가 너무 쉽게 생각했던 것 같아서 반성도 했구요~ 

      하지만 이제 마지막 수업까지 마친 지금은 뿌듯하기도 하고 알차고 즐거웠던 수업이었습니다. 

       약 2달여간 색채로 심리 파악을 하면서 내 자신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고 색에 대한 편견도 많이 사라진 것 같아요! 

      저는 제가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되었던 색채 심리 수업이 정말 제일 재밌었지만 한편으로는 조금 어려운 수업이었던 것 같아요. 

      복습 열심히 해서 색채 심리는 1급 임상도 준비하고 싶네요~

       

       

       

      2. 막스뤼셔 색채심리진단사와 색채심리상담사 수업 중 무엇을 들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선생님께서 두 수업을 듣고나서 느끼신 각 과정의 특징이나 차이점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일단 이름에서부터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막스뤼셔는 심리 진단이 비중이 크다면 색채심리는 상담 비중이 크게 잡혀 있어요. 

      저는 둘 다 좋았지만 막스뤼셔 수업이 제 성격에는 좀 더 맞는 수업이었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체계화되고 시스템이 갖춰진 형식을 선호하는데 막스뤼셔가 그런 부분에서 만족감을 더 채워줬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나의 심리를 파악하고 그런 심리를 앞으로 어떻게 발전시키고 채워나갈 것인가, 

      그리고 자기 자신의 어린시절부터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수업은 색채 심리였어요! 

        두 가지 고민을 하신다면 저는 막스뤼셔를 배워 색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고 진단법에 대해 배우고 

      내담자를 진단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결과에 따른 상담까지 이어지게 색채 심리를 배우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원장님께서 두 과정 모두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셔서 배울 수 있는게 많았던 과정이었습니다.

       

       

      3. 배운 자격증 수업내용을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선생님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확정된 부분은 없지만 막스뤼셔나 센세이셔 컬러테라피는 개인적으로 활동할 때 사용할 예정이예요. 

      준비중인 색채관련 일들과 접목시켜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구요~

      특히 막스뤼셔는 국내에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더 알려질 수 있게 많이 활용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다른 색채 수업도 추가적으로 수강해서 좀 더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더 큰 것같습니다. 

      그 동안 정말 즐겁게 알찬 강의 해주신 김미경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 색채심리상담사 - 김아름 회원
    • 2018.04.06
    •  

      " 무의식을 색채로 표현해내고, 색채로 치유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인상깊어요 " 

       
       ​

      김아름 선생님 - 색채심리상담사 2급 수강생

       

       

      1. 국제아트힐링협회 색채심리상담사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 소개와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7살 아이를 키우는 김아름이라고 합니다. 결혼전에 통역일만 해서 다른 직업에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데, 우연히 지인으로부터 국제아트힐링협회를 소개받아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일로 심리상담을 여러차례 받은 경험이 있었고, 많은 도움을 받아 상담사의 역할과 힘에 대해 느끼는 부분이 많아서였는지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관심이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으로 이어지며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2.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을 공부하고 체험하면서 

      가장 감명 깊었거나 새롭게 느낀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색채가 가지고 있는 여러 의미들도 흥미로웠고, 무엇보다 각자 표현하는 색채가 

      그 개개인의 무의식을 표현해 내는 것이라는 점이 무엇보다도 놀라웠습니다. 

      본인들도 모르는 무의식을 색채로 표현해내고, 색채로 치유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색다르게 다가왔습니다. 

       

       

       

      3. 배운 자격증 수업내용을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선생님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은 제가 상담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과 의구심이 들지만, 

      지금도 앞으로도 상담사라는 직업이 가지는 의미는 남다르다고 생각하고, 비전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의 아픔을 어루만져주고 소통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어 그 책임감도 무거울 것으로 느껴집니다. 

      앞으로 제가 배운 내용을 활용할 방안에 대해서는 좀 더 시간을 가지고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 모래놀이상담사 - 박옥란 회원
    • 2018.02.27
    •  

      " 경계심을 풀게 되고 스스로 알아차리지 못했던 속마음도 알게되고, 모래놀이상담의 큰 매력이에요. " 

       

       

      박옥란 선생님 - 모래놀이상담사 2급, 1급 수강생

       

       

      1. 국제아트힐링협회 모래놀이상담사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 소개와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보건소에서 신생아를 출산한 가정에 방문을 드려 아기 돌봄에 대해 도움을 드리는 방문간호사입니다. 

      아기와 엄마가 주요 대상이지만 엄마들이 다른 자녀들에 대한 고민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자연스레 심리상담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관심은 있으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이었는데 마침 지인의 소개로 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모래놀이상담사 과정을 공부하고 체험하면서 

      가장 감명 깊었거나 새롭게 느낀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상담에 대해 배우겠다 생각 했을 때 대화로 그 사람의 마을을 읽는다는 것에 한편으로는 어렵게 느껴져 

      부담감 또한 있었습니다. 일을 할 때 느꼈던 부분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모래놀이라는 도구를 통해 나도 모르게 경계심을 풀게 되고 

      스스로 알아차리지 못했던 속마음도 알게 될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으로 느껴졌습니다.  

       

       

       

      3. 임상을 하면서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는 없었나요? 

      있으시다면 한 가지만 이야기해주세요!^^ 

       

      아직 많은 임상을 해보지 않아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지는 않은데, 

      그러다 보니 저도 모르게 긴장을 많이 하고 상담을 하고 있었나 봅니다. 

      그런데 상담을 하는 초등학생 친구가 먼저 “지난 시간보다 선생님이 편해요. 긴장되지 않는 것 같아요”

      라는 표현을 했을 때 너무 고맙고 되려 제가 힐링 받는 기분이었습니다. 

      아직까지 임상은 저에게 가보지 않는 곳으로의 첫 여행같이 설레면서도 떨립니다.

         

       

      4. 모래놀이상담을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앞으로 선생님의 비전이나 하고 싶은 일들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전보다  부부상담이나 부모자녀상담, 아동상담을 통해 갈등이나 문제를 잘 해결해 나가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심리상담이 부정적이거나 경제적인 이유로, 

      출산아 가정처럼 활동에 제한이 있어 상담이 필요로 하나 시도조차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는 그러한 환경에서도 좀 더 쉽게 상담을 접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상담을 통해 스스로나 상대방을 다른 관점에서도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그래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같이 찾아 드리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 미술심리상담사 - 김남경 회원
    • 2018.02.07
    •  

      " 비언어적인 미술로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 

       

       

       

      1. 선생님은 초등학교 학부모 연수 수업을 통해서 자격증을 2급까지 수강하셨는데, 

      국제아트힐링협회 미술심리상담사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학교의 지원으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강좌가 개설되었는데 그중에 가장 관심이 있던 수업이 미술치료였습니다. 

      수업은 굉장히 흥미로웠고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었을 때에는 아쉬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배운 것들과 연계되어 체계적인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제가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좋은 분들과 좋아하는 공부를 할 기회가 흔치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2.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을 공부하고 체험하면서 

      가장 감명 깊었거나 새롭게 느낀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비언어적인 미술로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예전에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쳤는데, 학생들이 말로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기를 매우 꺼려서 

      심리적으로 친밀감을 느끼기까지 6개월에서 1년 가까이 걸린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에 저는 아이들이 왜 수업에 참여하지 못할까 고민이 되었고, 

      아이들도 나름의 어려움을 표현하고 관심을 요구하고 싶은데 소통이 되지 않으니 서로가 힘들었습니다. 

      수업을 들을수록 미술심리상담을 그때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려고 시작한 공부였지만, 그에 못지않게 저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나는 왜 평소 대부분의 일에 특정한 반응을 보일까?’, ’나는 왜 특정한 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까?‘, 

      ’나는 왜 특정한 사람과 대화할 때 불편함을 느낄까?‘등등 

      어렴풋이 생각만 하고 있던 제 성향을 매회 수업을 통해 그 원인이 무엇인지 직면할 수 있었습니다.

       

       과정을 마친 지금 제가 조금이라도 더 성장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3. 미술심리상담을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선생님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저에게 긍정적인 열정을 느끼게 해주는 동기 선생님들과 1급 과정까지 함께 공부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정상 외국에 몇 년간 머물게 되어 그 꿈은 잠시 접어두게 되었습니다.

       돌아왔을 때 미술심리상담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된다면, 

      그동안 배워왔던 초등 교육, 그림책을 통한 생각 나누기, 미술심리상담을 아우르는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 모래놀이상담사 - 배보윤 회원 인기글
    • 2017.05.29
    •  

      " 제 작품을 직접 봄으로써 제 모습을 자각하게 되고, 제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 색채심리상담사 - 이은주 회원 인기글
    • 2017.05.29

    • " 이 길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기 때문에 계속 경험을 쌓아가면서 색채심리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

       

       

       

       

    • 색채심리상담사-문애경 회원 인기글
    • 2017.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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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가 배운것들을 통해 힘든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고통의 무게를 조금이나마 이겨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모래놀이상담사 - 김 화 회원 인기글
    • 2017.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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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땅에서 꿈과 비젼을 갖고 살아갈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주는 상담사가 되고 싶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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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술심리상담사 - 심은정 회원 인기글
    • 2016.12.12
    • ​" 직업을 찾고자 방문했던 브엘세바를 통해서 지금은 바우처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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