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심리상담사 - 김남경 회원 > 회원인터뷰

본문 바로가기
  • 홈으로 가기
  • 즐겨찾기
  • 시작페이지로 설정


커뮤니티

회원인터뷰 목록

미술심리상담사 - 김남경 회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2-07 11:33 조회55회 댓글0건

본문

 

" 비언어적인 미술로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 

 

 

 

1. 선생님은 초등학교 학부모 연수 수업을 통해서 자격증을 2급까지 수강하셨는데, 

국제아트힐링협회 미술심리상담사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학교의 지원으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강좌가 개설되었는데 그중에 가장 관심이 있던 수업이 미술치료였습니다. 

수업은 굉장히 흥미로웠고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었을 때에는 아쉬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배운 것들과 연계되어 체계적인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제가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좋은 분들과 좋아하는 공부를 할 기회가 흔치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2.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을 공부하고 체험하면서 

가장 감명 깊었거나 새롭게 느낀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비언어적인 미술로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예전에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쳤는데, 학생들이 말로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기를 매우 꺼려서 

심리적으로 친밀감을 느끼기까지 6개월에서 1년 가까이 걸린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에 저는 아이들이 왜 수업에 참여하지 못할까 고민이 되었고, 

아이들도 나름의 어려움을 표현하고 관심을 요구하고 싶은데 소통이 되지 않으니 서로가 힘들었습니다. 

수업을 들을수록 미술심리상담을 그때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려고 시작한 공부였지만, 그에 못지않게 저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나는 왜 평소 대부분의 일에 특정한 반응을 보일까?’, ’나는 왜 특정한 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까?‘, 

’나는 왜 특정한 사람과 대화할 때 불편함을 느낄까?‘등등 

어렴풋이 생각만 하고 있던 제 성향을 매회 수업을 통해 그 원인이 무엇인지 직면할 수 있었습니다.

 

 과정을 마친 지금 제가 조금이라도 더 성장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3. 미술심리상담을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선생님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저에게 긍정적인 열정을 느끼게 해주는 동기 선생님들과 1급 과정까지 함께 공부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정상 외국에 몇 년간 머물게 되어 그 꿈은 잠시 접어두게 되었습니다.

 돌아왔을 때 미술심리상담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된다면, 

그동안 배워왔던 초등 교육, 그림책을 통한 생각 나누기, 미술심리상담을 아우르는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제아트힐링협회는 수익금의 10%를 취약/소외계층 봉사활동 후원을 통한 공익사업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제아트힐링협회    |     (03957) 서울시 마포구 방울내로24-35     |    전화번호:1899-9239
팩스번호:02-537-0781
Copyright©국제아트힐링협회. All rights reserved.
마이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