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심리상담사 - 김아름 회원 > 회원인터뷰

본문 바로가기
  • 홈으로 가기
  • 즐겨찾기
  • 시작페이지로 설정


커뮤니티

회원인터뷰 목록

색채심리상담사 - 김아름 회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4-06 15:27 조회44회 댓글0건

본문

 

" 무의식을 색채로 표현해내고, 색채로 치유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인상깊어요 " 

 
 ​

김아름 선생님 - 색채심리상담사 2급 수강생

 

 

1. 국제아트힐링협회 색채심리상담사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선생님 소개와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7살 아이를 키우는 김아름이라고 합니다. 결혼전에 통역일만 해서 다른 직업에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데, 우연히 지인으로부터 국제아트힐링협회를 소개받아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일로 심리상담을 여러차례 받은 경험이 있었고, 많은 도움을 받아 상담사의 역할과 힘에 대해 느끼는 부분이 많아서였는지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관심이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으로 이어지며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2.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을 공부하고 체험하면서 

가장 감명 깊었거나 새롭게 느낀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색채가 가지고 있는 여러 의미들도 흥미로웠고, 무엇보다 각자 표현하는 색채가 

그 개개인의 무의식을 표현해 내는 것이라는 점이 무엇보다도 놀라웠습니다. 

본인들도 모르는 무의식을 색채로 표현해내고, 색채로 치유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색다르게 다가왔습니다. 

 

 

 

3. 배운 자격증 수업내용을 향후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지, 

선생님의 비전을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은 제가 상담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과 의구심이 들지만, 

지금도 앞으로도 상담사라는 직업이 가지는 의미는 남다르다고 생각하고, 비전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의 아픔을 어루만져주고 소통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어 그 책임감도 무거울 것으로 느껴집니다. 

앞으로 제가 배운 내용을 활용할 방안에 대해서는 좀 더 시간을 가지고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제아트힐링협회는 수익금의 10%를 취약/소외계층 봉사활동 후원을 통한 공익사업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제아트힐링협회    |     (03957) 서울시 마포구 방울내로24-35     |    전화번호:1899-9239
팩스번호:02-537-0781
Copyright©국제아트힐링협회. All rights reserved.
마이페이지 상단으로 이동